초록접수 기간
포스터 발표 초록 제출 마감 : 2021년 11월 11일(목)
포스터 게시 시간 : 학술대회 기간 상시 게재


초록접수 방법   - 발표형식은 포스터전시입니다.
  - 초록접수는 온라인을 통해서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 초록 작성 요령을 따르지 않거나, 발표할 내용이 본 학회의 학술활동 기본 취지와 다를 경우에는 접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학회에서 발표한 적이 없는 포스터만 우수포스터 심사에 심사 대상이 됩니다. 이 경우, 초록접수 시 '심사 대상' 항목에 '네(Original Poster Presentation)'를
    체크해주십시오.
  - 초록 접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접수번호가 부여되며, 입력하신 이메일로 접수번호가 즉시 발송됩니다.
    이 때 발송된 접수번호는 초록수정에 사용해야 하므로 반드시 메모하여 주시고 접수번호를 수령하지 못한 경우에는 학회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초록 수정은 접수 마감일과 동일합니다.


초록작성 요령   - 초록제목은 연구의 전체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간결하면서도 정확하게 기술하여 주십시오.
  - 초록내용은 발표형식, 공동저자, 소속, 발표자 이름/연락처/e-mail, 제목, 본문, keywords, 비밀번호, 심사 대상 등의 항목을 홈페이지의 안내에 따라 온라인에서 직접,
    입력하시거나 작성된 hwp, doc file에 복사(copy)하여 입력창에 붙이기(paste)를 하여 주십시요. 단, 특수문자는 복사&붙이기(copy & paste)가 불가하므로,
    '특수문자입력'을 통해 선택, 입력하여 주십시오.
  - 발표자의 연락처는 반드시 기입하여 주시길 바라며 정상적으로 접수가 완료되면 기입하신 발표자의 이메일로 접수번호가 자동 발송됩니다. 이 때 발송된 접수번
    호는 초록수정과 슬라이드 접수 및 수정에 사용해야 하므로 반드시 메모하여 주시고 접수번호를 수령하지 못한 경우에는 학회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그림(가급적 .jpg file)과 표(doc, hwp, txt, ppt, xls file)는 2개까지 첨부가 가능하며 각각 200자의 크기에 해당합니다.
  - 색인단어는 Index Medicus를 토대로 작성하고 5개 이내로 기입하여 주십시오.
  - 작성된 초록 원본 파일(hwp, doc)은 첨부문서로 함께 제출하여 주십시오.
  - 온라인 학술대회 기간동안 개시할 포스터 원본은 2021년 11월 11일(목)까지 업로드하여 주십시오.
  - 포스터 원본은 PDF 파일로 업로드 해 주시고 2021년 11월 11일(목) 이후 수정 및 업로드는 불가능 합니다.
  - 2021년 11월 11일(목)까지 파일 업로드 및 초록수정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