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한국임상약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코로나19로 어렵고 힘든 시기에 잘 지내고 계신지요? 회원 여러분 모두 평안하고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격리로 대변되는 힘겨운 올 한 해도 이제 서서히 종착역을 향하고 있는 이 때 우리 한국임상약학회도 알찬 마무리를 위한 정기총회와 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여전히 많은 제약이 상존하는 상황이지만 저희 제12대 집행부는 총회와 학술대회가 회원 여러분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가운데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코로나19라는 미증유의 팬데믹 재난을 겪으면서 이제 서서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야한다는 절박한 사회적 과제는 우리 학회로서도 예외가 될 수 없을 것입니다. 이런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 학술대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임상약학의 D.N.A.'를 대주제로 정했습니다. 대주제 아래 3개 연구 분야로서 첫째, 데이터기반 연구(D) 둘째, 네트워크를 활용한 융합연구(N) 그리고 AI를 활용한 임상적용연구(A)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습니다. 본 학술대회가 연구자들 간의 학술적 교류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한국임상약학의 연구 능력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연구 분야를 개척하는 뜻깊은 학술대회가 되길 소망합니다.

이번 제25회 한국임상약학회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는 2021년 11월 25일(목)~26일(금) 양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됩니다. 비록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지만 그 어느 때보다 알찬 내용으로 여러분과 함께 할 예정이오니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변함없이 학회 활동을 소중하게 여기시고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격려와 도움을 주시며 정기총회와 학술대회에 참여해 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12대 한국임상약학회 회장

곽혜선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