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존경하는 한국임상약학회 회원 여러분
먼저 여러모로 어려운 시기에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가 큰 어려움과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이런 미증유의 팬데믹 시대에 자칫 학회 활동 역시 위축될 염려가 있는 게 사실이지만, 우리 한국임상약학회는 이러한 변화에 현명하게 대처하고 잘 적응해서 오히려 이런 위기를 학회 발전의 기회로 삼아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훌륭한 전임 회장님들을 비롯하여 임원 그리고 모든 회원님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한국임상약학회는 놀라운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이제 우리 임상약학회가 안으로는 더욱 내실을 기하고 바깥으로는 학회의 위상 강화를 위해 필요한 목소리를 내면서 앞으로 나아가야 할 시점입니다. 이를 위해 세대, 지역, 회원 사이의 연결성을 바탕으로 회원 간의 소통과 연구역량 강화를 꾀하고 본격적인 약학대학 통합6년제 시대를 맞아 임상약학 비전 제시를 통해 임상약학 발전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저희 집행부는 CONNECT (Creating Opportunity and Navigating New Era for Collaboration and Teamwork)를 임기중 지향해야 할 비전으로 설정했습니다. 이를 위해 그동안 진행해 온 추계학술대회와 교육프로그램 및 정책포럼을 더욱 확대 발전시키고 회원간 네트워크 활성화, 지역 내 소학술대회 개최 등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또한 학문후속세대양성위원회를 신설하여 학위과정 중에 있는 회원들간 연구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단기 교육과정을 통해 학문의 저변까지 확대하는 기회를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제12대 집행부는 회원 여러분의 의견을 항상 열린 마음으로 귀담아듣고, 이를 바탕으로 자랑스러운 학문공동체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항상 기다려지고 참여하고 싶은 친근한 학회, 학문적 교류를 바탕으로 유익하고 즐거운 학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무쪼록 회원 여러분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12대 한국임상약학회 회장 곽 혜 선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