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국임상약학회 SIG 운동약료회 발족
2023-11-13

운동약료회가 발족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발족식에서는 창립회원소개, 운영규정안내, 세부분과구성, 그리고 국내외 스포츠약사의 활동현황, 스포츠약학관련 교육프로그램안내, 국가별 도핑방지기구의 약학관련 지향점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운동약료회(SPARK, Sports Pharmacy Practice and Research Group of Korea)는 스포츠약학을 전문약료분야로 개발하고, 약사의 역량 확장과 현장 적용을 위해 연구와 교육을 진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클린스포츠 달성하고 전문선수들의 질병 및 부상치료와 도핑예방을 위해 약사들의 전문적 참여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 사회체육이 생활의 일부가 되면서, 약의 올바른 적용, 보충제 사용, 약물의 오용 및 남용에 대한 약사의 참여가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전문체육부터 사회체육까지 다각적인 약료서비스의 개발이 절실한 상황이다.

운동약료회는 이를 실현하기 위해 6개의 세분분과로 나누어 체게적인 교육 및 연구를 유관 협력기관가 함께 진행해 갈 예정이다.

약학대학교수 11명, 스포츠의학, 운동영양, 스포츠전략, 선수재활 및 트레이너 전문가, 그리고 현직 약사 2명으로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와 함께 다학제적 융합 리더그룹을 형성하였다.

운동약료회는 관련전문가 및 학생 회원 모집을 추진하고 있으며, 한국임상약학회를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데일리팜] 약대 교수들 운동약료회 발족…스포츠약학 학회활동 시작 (dailypharm.com) 

[약사공론] 한국임상약학회 SIG '운동약료회' 발족 (kpanews.co.kr)